서면브리핑

[김현정 원내대변인] 청문회도 발뺌하는 국민의힘, 인사청문회를 정상적으로 개최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09
  • 게시일 : 2026-01-19 11:04:41

김현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청문회도 발뺌하는 국민의힘, 인사청문회를 정상적으로 개최할 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국민의힘이 오늘로 예정된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청문회를 보이콧하겠다고 합니다. 

 

이는 여야 합의를 통해 실시하기로 한 청문회를 일방적으로 위반한 것이자, 후보자의 자격과 역량을 검증하고 국민께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국회의 책무를 내던지겠다는 선언입니다.

 

국민의힘은 무책임한 발뺌 정치를 이제 멈추십시오. 국민의힘이 줄기차게 주장하던 통일교 특검을 민주당이 받겠다고 하자, 의아하게도 신천지 의혹만은 안 된다며 발을 빼고 나섰습니다.

 

자신들이 요구해서 실시하는 필리버스터에서도 국민의힘 출신 주호영 부의장은 매번 사회를 거부했습니다. 이제는 인사청문회 사회를 봐야 할 국민의힘 임이자 재정경제기획위원장도 사회를 보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국회 본회의와 상임위의 사회권은 국민이 부여한 의무이자 권한입니다. 후보자가 자료 제출을 부실하게 했다면, 청문회를 통해 이를 질타하고 더욱 철저히 검증하면 될 따름이지 결코 국회가 발뺌할 일이 아닙니다. 

 

이혜훈 후보자는 국민의힘으로 다섯 차례나 공천을 받았던 인물입니다. 국민의힘은 이혜훈 후보자의 발언을 통해 밝혀질 무언가가 두려운 것입니까? 아니면 오랜 동료였던 이혜훈 후보자’를 위해서 청문회 개최를 반대하는 것입니까? 둘 다 아니라면 국민의힘은 이제라도 청문회에 참여하십시오. 

 

더불어민주당은 청문회를 통해 후보자의 자격을 철저히 검증할 예정입니다. 인사청문회를 정상적으로 개최할 것을 국민의힘에 강력히 촉구합니다.

 

2026년 1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