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강유정 원내대변인] 세금으로 가짜 뉴스 키운 윤석열과 국회에 극우 판 깔아 준 국민의힘은 내란일체입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480
  • 게시일 : 2025-02-27 11:28:48

강유정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세금으로 가짜 뉴스 키운 윤석열과 국회에 극우 판 깔아 준 국민의힘은 내란일체입니다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 대체 얼마나 더 험한 것을 들일 작정입니까? 국민의힘이 백골단도 모자라 이제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전한길을 국회에 불러들여 마이크를 쥐어 줬습니다. 

 

기자회견문의 내용은 도를 넘습니다. 헌재가 탄핵을 인용하면 “가루가 되고 말 것”이라며 헌재 결정에 대한 폭력적 불복을 선동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한 줌 극우에 기대지 않고서는 존립 불가능한 상태입니까?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이 헌법이 아닌 극우 폭력에 기대니 자격이 없습니다.

 

윤석열 정부 들어 스카이데일리 등 부정선거 음모론을 퍼뜨려온 극우 매체에 정부 광고가 급증한 것도 석연치 않습니다. 광고주 대부분은 국민의힘 소속 단체장을 둔 지자체들입니다. 

 

극우세력과 그 세력을 국회로 끌어들여 판 깔아준 국민의힘 중 과연 본체가 누구입니까? 세금으로 가짜 뉴스 키운 윤석열과 극우 동일체 국민의힘의 조합은 과연 내선일체 부럽잖은 내란일체입니다. 

 

부정선거 음모론으로 헌정을 흔들고 허위 조작 가짜 뉴스로 사회 신뢰를 무너뜨린 윤석열과 국민의힘은 반드시 심판받아야 합니다. 민주당이 그 길에 앞장서겠습니다.

 

2025년 2월 2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