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성준 대변인] 윤석열 정부의 엑스포 유치 실패, 끝 모를 무능과 독선에 국민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373
  • 게시일 : 2023-11-30 11:58:32

박성준 대변인 서면브리핑 

 

윤석열 정부의 엑스포 유치 실패, 끝 모를 무능과 독선에 국민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119표 대 29표’라는 처참한 성적표에 윤석열 정부의 엑스포 외교에 국민적 실망과 분노가 분출하고 있습니다. 

 

국민은 최종 프레젠테이션 등 조악한 수준의 홍보를 보며, ‘예견된 실패’라고 입을 모아 분통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이번 엑스포 유치 참패는 윤석열 정부의 초라하고 무능한 외교력과 정보력을 적나라하게 보여줍니다. 

 

그런데도 국민의힘은 외교 무능을 반성하지는 못할망정 뻔뻔하게 지난 정부 책임론을 꺼내며 변명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이래서야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언제까지 비겁하게 지난 정부에게 책임을 떠밀려고 합니까? 

 

남 탓 없이 단 하루도 버틸 수 없는 것이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의 국정운영인지 국민은 묻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무능과 실패로 점철된 참사에 사건·사고만 남발하는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에 국민의 실망은 분노로 바뀐 지 오래입니다. 

 

윤석열 정부가 출범한 지 벌써 1년 하고도 7개월이 지났습니다. 끝없는 남 탓 타령에 국민의 분노가 산처럼 쌓이고 있음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정부·여당은 더 이상 남 탓하지 말고 국정에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주십시오. 그 시작은 실패한 엑스포 외교의 원인을 철저히 파헤쳐 국민께 이실직고하는 것입니다.

 

윤석열 정부의 책임 있는 대응을 기다리겠습니다. 더 이상 국민을 실망하게 한다면 국민이 절대로 용서하지 않을 것임을 엄중히 경고합니다.

 

2023년 11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