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한민수 대변인] 권성동 원내대표가 내란죄를 묻겠다면 윤석열과 내란을 선동하는 자당 의원들을 고발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708
  • 게시일 : 2025-03-29 18:14:20

한민수 대변인 서면브리핑

 

■ 권성동 원내대표가 내란죄를 묻겠다면 윤석열과 내란을 선동하는 자당 의원들을 고발하십시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초선 국회의원들을 내란죄로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가 목적어를 헷갈린 것인지 귀를 의심했습니다. 그런데 내란 수괴 윤석열 대신 민주당을 척결해야 할 내란 세력으로 규정하다니 황당무계합니다. 

 

권 원내대표의 주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헛소리입니다. 내란에 가담한 정당이 내란 종식을 위해 애쓰는 민주당 당대표와 의원들을 고발하겠다니 그야말로 작반하장 그 자체입니다. 

 

내란세력을 척결하겠다면 왜 윤석열을 감싸고 헌법재판소의 탄핵 선고는 방해합니까? 왜 내란을 종식하려는 민주당을 고발한다는 말입니까? 대한민국에 내란 수괴 윤석열 말고 내란을 저지른 자는 없습니다. 

 

심지어 마은혁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는다고 헌재가 마비되는 게 아니라고 강변했습니다. 탄핵 선고를 막으려고 눈과 귀를 막은 모습이 참으로 추합니다. 

 

헌법재판소의 재판관 구성은 헌법정신인 삼권분립 정신에 기초합니다. 입법부 몫인 마은혁 헌법재판관 임명을 지연시키는 것은 입법부의 권한을 침해한 위헌행위임을 헌법재판소가 분명히 밝혔습니다. 

 

권성동 원내대표가 내란죄를 묻겠다면 내란 수괴 윤석열과 주말마다 극우 집회에 나가 내란을 선동하는 자당 의원들을 고발하십시오.

 

2025년 3월 2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