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

[이지혜 부대변인] 김건희 여사 석사논문 표절이 확정됐습니다. 더 이상 눈치 보지 말고 특권으로 유지해온 가짜 학위를 즉각 취소하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675
  • 게시일 : 2025-02-25 15:56:56

이지혜 부대변인 논평

 

김건희 여사 석사논문 표절이 확정됐습니다. 더 이상 눈치 보지 말고 특권으로 유지해온 가짜 학위를 즉각 취소하십시오

 

김건희 여사의 숙명여대 석사 논문이 조사 시작 3년 만에 마침내 표절로 확정됐습니다. 논문표절 검색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불과 몇 분 만에도 나왔을 결과입니다.

 

만시지탄이지만 이제라도 진실이 승리했습니다. 논문 표절이라는 진실을 권력의 손바닥으로 가릴 수는 없습니다. 

 

표절이 확정된 만큼 숙명여대는 김건희 여사의 학위를 즉시 취소하고, 조사 과정과 근거를 국민 앞에 명명백백히 공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표절의 공범'이라는 오명을 쓰게 될 것입니다.

 

또한, 김건희 여사는 지금 즉시 논문 표절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하고 지금까지의 침묵에 대해 사죄해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멤버 유지(Yuji)'로 악명 높은 박사학위 논문 역시 자진 철회해야 할 것입니다. 그것이 국민 앞에 뻔뻔한 김 여사가 할 최소한의 도리입니다.

 

편법과 반칙의 씨앗을 뿌린 사회에서는 썩은 열매가 자라날 뿐입니다. 숙명여대는 특권과 반칙에 굴복하지 말고 학문의 존엄성을 지키십시오.

 

2025년 2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