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충북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

충북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

 

 

 일시 : 2021422(오후 3

 장소 청주 CJB컨벤션센터 1층 에덴아트홀(충북 청주시 서원구 1순환로 854)

 

 

송옥주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

 

반갑습니다.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 부위원장 송옥주입니다. 먼저 이 자리를 준비해주신 우리 이장섭 충북도당 위원장님을 비롯한 충북지역의 당원동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당은 지금 엄중한 상황에 있습니다. 촛불혁명의 위대한 민주주의 정신을 계승하는 정당으로서 국민 신뢰 회복을 위해 뼈를 깎는 쇄신과 또 당이 하나 되는 끈끈한 결속이 필요한 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임시 전당대회가 매우 중요합니다. 또 지도부의 책임이 막중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당의 리더로서 문재인 정부의 남은 임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차기 대선 승리의 초석을 다져야 합니다.

 

오늘 이 자리에 열 분의 후보분들께서 지금 합동연설회를 준비하고 계십니다. 한분 한분 좋은 연설을 준비하셨습니다. 우리가 잘 귀담아듣고 당의 책임자로서 어떤 분을 선택해야 되는지 잘 시청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저희 선거관리위원회에서도 공정하고 깨끗한 경선 관리를 통해서 이번 전당대회가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

 

존경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사랑하는 충북도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원내대표 윤호중입니다. 새 지도부 출범 전까지 당과 원내를 동시에 운영해야 하는 무거운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까 오늘 4번째 연설회를 하는데 앞서 3번을 모두 참석을 못 했습니다. 원내의 대정부질문이 진행 중이었고, 아침마다 당의 회의를 주재해야 했습니다. 오늘 4번째지만 비대위원장으로서 이렇게 참석해서 인사를 드리는 것은 첫 번째입니다. 벌써 준비된 합동연설회로 보면 오늘 이 자리에서 반환점을 돌게 돼 있습니다. 우리 당원 여러분과 국민께서 우리 당에 가지고 있는 기대와 바람 같은 것들이 경선을 통해서 잘 반영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달려왔습니다.

 

이제 우리 당 대표 후보 세 분과 최고위원 후보 일곱 분의 비전, 정책 이런 것들을 듣게 되실 것입니다. 저희는 공정한 경쟁을 통해서 더 큰 쇄신과 단합의 힘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후보자들께서 뜨거운 열정으로 당원 여러분과 지지자 여러분께 호소할 때, 동지 여러분들께서도 이 자리에 함께 하시진 못 하지만 우렁찬 함성으로 호응해 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우리 당은 이제 이 전당대회를 통해서 쇄신과 단합을 이뤄낼 것입니다. 이곳 중원 충청, 그중에서도 충북은 역대 전국 선거의 승패를 결정하는 그런 가늠자 역할을 해오셨는데, 저희가 과감하게 쇄신하고 단합을 통해서 정권 재창출의 기반을 닦아 나가고 있는 지금, 충청북도에서 저희가 큰 힘을 얻어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합동연설회 이후에 우리 당의 뿌리는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우리 초심은 더 새로워질 것입니다. 우리의 단합은 더 단단해질 것입니다. 열 분의 후보님들과 함께 당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 미래를 이끌 최상의 후보를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 다시 한번 합동연설회 지켜보고 계신 당원동지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드리면서 청주에서 여러분께 인사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422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