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윤호중 비대위원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예방 인사말

윤호중 비대위원장,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예방 인사말

 

 

일시 : 2021422() 오전 1030

장소 : 국회 본청 239

 

 

윤호중 비대위원장

 

저는 평소 존경하는, 평소가 그냥 상투적 말이 아닙니다. 17대 국회 때 초선의원으로 만나 뵈었던 주호영 대표님을 그때부터 존경해왔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주호영 대표님께서 반갑게 맞아주시고, 축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국회 많은 우여곡절 있었지만 여야 간에 서로 싸울 땐 싸웠지만 협력할건 협력해오면서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점은 주호영 원내대표님의 지도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폭 넓게 여당을 포용해주신 것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물론 앞으로 새로 원내대표가 누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바라건대는 주호영 원내대표님께서 계속 당을 지도해주셔서 여야 관계가 잘 원만하게 협력 속에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면 어떨까 하는 그런 희망을 말씀드려봅니다.

 

지금 국민들은 코로나19 위기가 장기화되고 있는데 대해서 매우 어려움 느끼고 계십니다. 가장 먼저 어려움 덜어드리는 국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저희 당도 이번 보궐선거 결과를 받아들면서 국민의 명령은 민생이다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자세라면 앞으로 여야 관계에서 큰 어려움 없이 함께 협력해나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전망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아울러서 작년에 저희가 K-방역을 통해서 방역 선진국의 반열에 올랐다면, 올해는 우리 여야가 함께 협력해서 국회가 앞장서서 면역선진국을 만드는 데 국회가 역할을 하는 그런 해가 됐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려봅니다. 다시 한 번 환영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021422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